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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권리

소비자 권리가 최초로 선언된 것은 1962년 3월 15일 미국 케네디 대통령이 의회에 보낸 '소비자의 이익 보호에 관한 특별 교서' 이다.

소비자의 8가지 기본 권리

소비자의 8가지 기본 권리 안내

소비자의 8가지 기본 권리에 대한 내용으로 각 8가지 권리에 대한 상세 설명을 나타 내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권리 내용
안전의 권리 소비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한 다음 발생하는 소비자의 신체, 생명 및 재산의 피해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는 권리
알 권리
  •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할 때 품질, 성능, 내용, 가격, 거래 조건 등에 대하여 충분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 받을 권리
  • 허위, 기만, 정보로부터 보호 받을 권리
선택의 권리 많은 사업자가 참여한 자유롭고 공정한 경쟁 시장에서 적정한 가격에 자신의 뜻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권리
의사를 반영할 권리 소비에 영향을 주는 사업자의 활동과 국가 및 지방자치 단체의 정책 등에 자신들의 뜻을 반영시킬 수 있는 권리
보상받을 권리 상품이나 서비스의 사용으로 입는 피해에 신속하고도 공정한 절차에 의해 적절한 보상을 받을 권리
교육받을 권리 소비자가 합리적인 소비 생활을 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을 받을 권리
단체를 조직하고 활동할 권리 소비자가 스스로의 권익을 옹호하기 위하여 단체를 조직하고, 조직된 단체를 통하여 활동할 수 있는 권리
쾌적한 환경에서 살 권리 환경이 소비자 생명, 건강 해치지 않고 쾌적하게 유지되도록 요구하는 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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