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중장년 창업기업, 창업진흥원장과 소통의 시간 가져
당진시 중장년 창업기업, 창업진흥원장과 소통의 시간 가져
- 당진시중장년기술창업센터,
25일 입주기업 대표와 현장간담회 개최 -
 

당진시중장년기술창업센터에 지난 25일 김용문 창업진흥원장이 방문해 6개 입주기업 대표와 현장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중장년기술창업 애로사항과 효과적인 운영정책에 대해 다양하고 현장감 있는 의견을 나눴으며, 창업진흥원장은 건의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면서 각 창업자에게 필요한 사례와 조언들을 아낌없이 전달했다.
 
특히 김 원장은 지역 내 도농복합 6차 산업 창업기업 로컬코리아(대표 정원찬), 동서발전 사내벤처 창업기업 팩트얼라이언스(주)(대표 이상훈)에게 중장년창업사업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격려했다.
 
또한 입주기업 및 주관·협력기관들이 공통적으로 제시한 중장년창업지원 사업의 확대가 필요하다는 의견에 대해 김 원장은 중장년창업지원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6차 산업 및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연계해 특화프로그램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를 총괄한 조권형 센터장은 “창업진흥원과 협력해 지속적인 기업소통과 지원을 통해 지역 내 중장년창업활성화의 선순환 사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진시중장년기술창업센터에서 이달21일 대전, 충남, 충북지역의 B권역 중장년기술창업센터와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교류활동을 통해충남지역의 중장년 창업의 메카로 우뚝 서고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