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On-Line 가족치유캠프 성료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On-Line 가족치유캠프 성료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고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주최로 진행된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방구석캠프)가 지난 23일~24일 양일에 걸쳐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캠프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전면 비대면으로 11세~13세 청소년이 포함된 총 30가족이 각 가정에서 zoom을 통해 접속해 진행하는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레크레이션, 스마트폰 정복하기, 보드게임, 라디오방송 등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양한 활동프로그램으로 구성돼 zoom이라는 한정된 매체 안에서 참가자 모두 즐거운 일정을 소화했다.
 
캠프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캠프기간동안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잊고 지냈다”며,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로 아이들과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늘려야 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zoom을 통해 처음으로 시도한 캠프여서 걱정됐으나 참여 가족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의해 1995년에 설립된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안전망운영, 심리상담서비스, 부모교육, 청소년 전화1388운영, 찾아가는 상담, 등 위기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며 청소년들의 행복한 삶을 이루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