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활개선당진시연합회, 살기 좋은 농촌만들기 앞장
한국생활개선당진시연합회, 살기 좋은 농촌만들기 앞장
- 환경정화활동, 자살예방 후원결연사업 등 본격 추진-
 

한국생활개선당진시연합회(회장 정기연)가 더 살기 좋은 농촌을 만들기 위해 ▲생활개선 과제교육 ▲환경정화 ▲자살예방 후원활동 사업을 추진 중이다.
 
생활개선회는 농촌생활의 과학화·합리화로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고 누구나 살고 싶은 삶의 터 조성을 위해 생활환경개선, 농촌여성소득원개발, 전통생활문화의 실천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밝은 농촌을 지켜나가는 농촌여성단체다.
 
생활개선 과제교육은 지난 주 대호지면을 시작으로 다음달 12일까지 각 읍면동 생활개선회 회원 60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며,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저염으로 만드는 식단’을 주제로 버섯소금, 구기자 소금 만들기 실습을 진행한다.

또 깨끗한 농촌 조성을 위해 읍면동 중심 시가지와 하천 주변 폐비닐, 빈병, 플라스틱 등을 집중 수거하는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한다.
 
자살예방 후원결연사업은 생활개선당진시연합회 회장 13명으로 구성된 멘토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26명과 결연을 맺고, 홀몸 어르신들을 찾아가 안부를 챙기는 등 농촌자살 예방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또한 멘토들은 직접 담근 고추장과 EM으로 만든 세제를 결연을 맺은 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했으며, 월 2회 방문과 주 1회 전화 등 멘토링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정기연 회장은 “다양한 사업을 통해 배움을 습득하고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면서 지역에 꼭 필요한 여성 단체로서의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