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여성새일센터, 공동주택&오피스경리 양성과정 수료
당진여성새일센터, 공동주택&오피스경리 양성과정 수료
- 실무 위주의 50일간 교육, 수료생 사후관리까지 지원 -
 

당진시 여성새로일하기지원센터(이하 새일센터)가 최근 ‘공동주택&오피스 경리 실무마스터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4월 18일부터 6월 29일까지 총 50일간 교육을 거쳐 진행된 이번 과정은 경력단절 여성들의 섬세함과 전문성을 살려 장기 근속할 수 있는 취업 성공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직무 소양 및 취업 준비 교육부터 XP-ERP 기본과정 및 전산회계 실무과정 등 하루 4시간씩 총 50일간의 일정으로, 취업 즉시 실무가 가능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춰 운영했다.
 
또한 시는 수강생들이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의 운영체계를 익히고 직무수행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관내 아파트 5곳을 대상으로 현장실습을 진행했으며, 아파트 관리소장, 교육기관, 당진상공회의소 등과 일자리 협력망을 구축하고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취업 연계 강화에 주력했다.
 
시에 따르면 교육생 20명 중 2명은 조기 취업에 성공했으며, 2명 또한 아파트 관리사무원으로 출근 예정이다.
 
한영우 경제일자리과장은 “교육과정을 끝까지 마친 교육생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나머지 교육생 모두가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당진시 여성새로일하기지원센터는 대한주택관리사협회당진지부와 협력해 취업 지원을 더욱 강화하고 수료생의 사후관리 지원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