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면천창고에서 가족과 소중한 추억 만들어요
당진시 면천창고에서 가족과 소중한 추억 만들어요
– 내달 1일까지 가족체험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
 

당진시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부모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체험 프로그램 ‘친환경 비누 만들기’를 다음 달 4일 오전 10시 ‘면천창고’에서 운영한다.
 
‘면천창고’는 마을 양곡창고를 활용한 청년 창업 공간으로 지난해 7월 가오픈, 10월 개소식을 시작으로 면천면의 새로운 인기 장소로 자리매김했으며, 입주 청년 창업가들의 무료 재능 기부로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체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진행 강사는 2018년 청년타운 나래에서 진행한 청년 창업 CEO-100 프로젝트를 수료한 청년 창업가로, 현재 천연재료를 활용한 친환경 비누 공방을 운영하고 있다.
 
신청 대상은 6세 이상부터 초등 6학년까지의 어린이 30명으로, 이번 달 18일부터 내달 1일까지 온라인 폼을 통해 참여 신청‧접수를 받는다. 단, 선착순 접수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서둘러야 한다.

김진호 평생학습과장은 “어린이들이 면천 마을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갔으면 한다”며 “면천창고가 청년 창업공간의 역할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미래를 그려가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꾸”라고 말했다.
 
한편 면천창고 가족체험 프로그램 관련 궁금한 사항은 평생학습과 청년정책팀(☎041-350-38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