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가을놀이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당진시, 가을놀이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가을놀이 어디까지 놀아봤니?
 

당진시가 아동에게 적절한 놀이환경 제공 및 놀 권리를 증진하기 위해서 당진에 거주하는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15일에 열리는‘2022년 제3차 당진시 가을놀이 페스티벌’의 참가자를 1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15일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 대덕동 어름 수변공원에서 열리는 이번 가을놀이 페스티벌은 창의‧게임‧전래놀이와 풍선 터뜨리기, 림보왕 뽑기와 같은 이벤트 등 가족 모두가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운영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보드 놀이존(대형 체스, 대형 다이아몬드게임 등) △창의 놀이존(미니 하키, 술래잡기 등) △전래 놀이존 (실뜨기, 낙서마당 등)으로 아이들이 다양한 놀이 체험으로 정서, 인지, 신체 및 사회성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가 대상은 관내 아동과 그 가족 300여 명이며, 10세 이하의 아동은 보호자를 동반하여야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아동과 가족은 당진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이메일(focuskim0790@korea.kr)로 보내면 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여성가족과 아동친화팀(☎041-350-371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아이들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해 반짝놀이터, 어린이 놀이 한마당, 찾아가는 놀이터를 운영한 바 있으며, 향후 겨울 반짝 놀이터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