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작지만 강한 농업강소농 육성 교육 참가자 모집
당진시, 작지만 강한 농업강소농 육성 교육 참가자 모집
오는 2월 17일까지 접수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꿈이 있는 농촌, 작지만 강한 농업’을 목표로 강소농 육성사업에 참여할 중소규모 농가 30명을 다음 달 17일까지 모집한다.
 
강소농 육성사업은 중·소 가족농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바탕으로 작지만 경쟁력이 있는 농업경영체를 만들기 위한 사업으로 경영체 문제점 발굴 및 해결방안 마련을 통해 10% 이상의 농업소득 증대를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참여 농가의‘비용절감, 품질향상, 고객확대, 가치향상, 역량개발’을 위해 3월 8일부터 13회에 걸친 기본‧심화 교육, 비즈니스 모델링 교육을 제공한다.
 
상세 교육 내용은 ▲강소농 경영 마케팅 가치 차별화 전략 ▲개인방송국 만들기 ▲브랜드 명함, 스티커 만들기 실습 ▲개별 맞춤 디자인 컨설팅 ▲교육생 농장방문 크로스코칭 등이다.
 
강소농 육성 프로그램을 신청하고자 하는 농가는 당진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재된 참여 신청서를 작성해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농가육성팀(☎041-360-6302)에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시는 2011년부터 강소농 육성사업을 추진해 작년ᄁᆞ지 579명의 강소농을 육성했으며 ▲여성강소농 선발 ▲강소농 경진 우수상 수상 ▲여성 강소농 사례집 발간 등 작지만 경쟁력 있는 농가의 소득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