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보건소, 달라진‘걷쥬’의 새로운 챌린지 안내
당진시 보건소, 달라진‘걷쥬’의 새로운 챌린지 안내
걷기 좋은 3월, 가벼운 걷기로 혜택 받으세요
 

당진시보건소가 걷기 활성화를 위해 3월부터 시작되는 모바일 앱‘걷쥬’의 새로운 챌린지를 안내했다.
 
걷기는 비만은 물론 만성질환‧치매 예방 등에 간단하면서 효과적인 운동으로 시 보건소는 ‘건강한 걸음, 일상 걷기’사업의 일환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걸음 수 측정이 가능한 모바일 앱‘걷쥬’의 챌린지를 이용해 시민들의 걷기 실천 확산과 동기를 부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다만 올해 ‘걷쥬’앱 챌린지 신청 방법이 당진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 후에 참여할 수 있게 변경돼 바뀐 앱 사용 방법을 홍보하고 걷기 생활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3월 한 달간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시 보건소는 걷기 좋은 3월 한시적으로 △1일~14일(1차) △18일~31일(2차)에 걸쳐 기존 1만 보 걷기 챌린지 성공자 중 차수별 500명을 추첨해 지급했던 모바일 기프티콘을 2,000여 명으로 확대해 지급한다.
 
또한 3월 이벤트로 만 60세 이상 당진 시민들 중 6천 보~1만 보 달성 챌린지를 참여해 성공한 전원에게 모바일 기프티콘을 지급하는‘60세 이상 챌린지’도 운영한다.
 
올해부터 바뀐 챌린지 참여 방법은 △가입(기존회원 제외) △당진시 공식커뮤니티 가입 △해당 읍면동 선택 후 챌린지에 참여하면 되고 자세한 방법은 걷쥬 앱 내 당진시 커뮤니티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 분들의 건강을 위해 걷기 문화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겠다”며 “일상생활 속 건강생활 습관 정착을 위해 걷쥬 챌린지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