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전국 최초 농산물 저온저장창고 임차료 지원사업 실시
당진시, 전국 최초 농산물 저온저장창고 임차료 지원사업 실시
농산물 유통 문제 해결 노력 기울여
 

당진시가 수확기‘홍수 출하’방지를 통해 농산물 수급 안정과 농가소득 향상을 도모하고자 전국 최초로 ‘농산물 저온 저장창고 보관 임차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품목별로 일시 수확해 전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출하하는 농산물 유통 구조상 수확 작업비 및 물류비에 미치지 않을 정도의 가격 폭락으로 인해 어렵게 농사지은 농작물을 폐기하는 상황도 빈번히 발생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농가소득을 증대시키고자 오성환 당진시장은 농산물 가격 하락 시 저온창고에 보관했다가 가격 상승 시 출하시킬 수 있도록 농산물 저온저장창고 보관 임차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사업 대상 저온 창고는 해나루조합공동사업법인이 위탁 운영하는 시곡동에 위치한 농산물산지유통센터로 시에서 저온창고 보관 임차료의 80%를 지원해 농가 부담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대상 농산물은 당진시의 대표 원예농산물인 감자, 양파, 고구마, 생강 등으로 고구마, 생강 등 하반기 수확 품목은 필요시 추가 접수할 예정이다.
 
사업을 희망하는 중·소농 농업인은 3월 20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사업신청서와 약정서, 경영체 등록 확인서를 첨부하여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농산물 저온저장창고 보관 임차료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시 연중 수시·지속 출하를 통하여 농산물의 수급이 안정화되고 안전한 거래처 확보로 당진시 농산물 판매 증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