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석문면, 마을교육협의체 협약체결
당진시 석문면, 마을교육협의체 협약체결
아이 키우기 좋은 마을, 살기 좋은 당진
 

당진시 석문면이 25일 석문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마을교육협의체 협력을 다짐하는 ‘석문면 마을교육협의체 협약’을 체결했다.

석문면 마을교육협의체는 작년 학교와 마을이 함께 효의 가치를 문화공연으로 되살린‘효’문화축제를 개최함으로 많은 주민들의 호응 아래 다양한 세대가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이루는 등 아이 키우기 좋은 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마을 교육 활성화 일환으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석문면과 관내 석문중, 삼봉초, 석문초, 초락초, 주민자치회, 개발위원회, 이장단협의회, 자율방재단이 참여해 지역에 맞는 마을 교육활동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서로 협력하는 데 뜻을 모았다.
 
또한 이어진 회의에서는 올해로 2회를 맞는 효 문화축제 운영방안 논의와 올해 처음 시작하는 마을 학교 운영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하교 시점부터 맞벌이 부모의 퇴근 전까지의 돌봄 공백을 메울 수 있도록 유휴공간을 활용해 마을이 아이를 돌보는 당진형 마을교육공동체 마을학교 공모사업인‘우당탕마을학교’의 선정을 알렸다.
 
인태환 석문면장은 “교육을 매개로 마을과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하는 마을교육협의체가 다시 시작하게 된 것에 진심으로 기쁘다”며 “학교와 마을의 건강한 연결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교육환경을 함께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