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당진아! 걷자’ 발대식 개최
당진시, ‘당진아! 걷자’ 발대식 개최
6월 10일 오전 9시 30분, 당진시청 야외광장에서 만나요!
 

당진시보건소가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걷기 실천 결의를 다질 수 있도록 6월 10일 오전 9시 30분 당진시청 야외광장에서‘당진아!걷자’발대식을 개최한다.
 
걷기 운동은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고,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건강증진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건강위험 요인을 감소시켜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건강수명을 연장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22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에 따르면 당진시 걷기 실천율은 41.3%로 전국 47.1%, 충남 44.9% 대비 낮아 범시민 참여 걷기 실천 인식 및 환경조성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시 보건소는 자발적인 걷기 실천 문화 확산과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읍면동 50여 개 걷기 동아리 소속 당진시민이 참여하는‘당진아! 걷자’발대식을 진행한다.

발대식은 건강증진 홍보관 운영, 걷기 실천 선언문 낭독, 내빈 걷기 실천 퍼포먼스와 걷기 지도자를 선두로 해 당진시청 야외공연장 근처 잔디광장 약 1km를 15분 정도 건강하게 걸어보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인숙 보건소장은 “이번 발대식이 마을 걷기 동아리 활성화는 물론 ‘1주일에 5일, 30분 이상 걷기’를 목표로 하는 걷기 실천율을 향상시켜 일상생활 속 걷기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어 생동하는 건강도시를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언제나 시민 가까이에서 건강지킴이 역할을 하는 당진 보건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보건소는 코로나19 일상 속에서도 걷기 실천 향상을 위해 모바일 걷기 앱 ‘걷쥬’를 운영하며 다양한 챌린지와 스탬프 성공 시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걷기 실천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