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립도서관, 우수독서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쾌거’
당진시립도서관, 우수독서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쾌거’
‘관찰과 기록으로 만나는 힐링도서관’프로그램 추진
 

당진시립도서관이 (사)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우수독서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사)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주관·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우수독서프로그램 공모사업은 독서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자치단체의 우수독서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14개의 자치단체가 선정됐으며 당진시립중앙도서관은 ‘관찰과 기록으로 만나는 힐링도서관’이라는 주제로 선정돼 총 800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관찰과 기록으로 만나는 힐링도서관은 당진시 향토문화를 관찰과 기록의 방법으로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주제별 전문가 강연(3회)과 체험(5회)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6월 24일부터 총 8회 운영한다.
 
세부 내용으로는 △일상을 기록하는 다양한 방법 △스마트폰으로 인생사진 찍는 법 △먹거리(교황도 사로잡은‘꺼먹지’) △볼거리(영화‘탄생’속 김대건 신부) △느낄 거리(당진 야생화 일기) △생각거리(연암 박지원의‘면천’살이) △즐길 거리(89년 연잎 막걸리와 3대 이야기) 로 진행된다.
 
구본휘 시립도서관장은“독서생태계 활성화와 책 읽는 사회 공동체 구현을 위한 지역사회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하였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모집인원은 30명으로 당진시 배움나루에서 6월 2일부터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041-360-6911)에 유선으로 문의하거나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