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우강면 청사 이전 건립 ‘탄력’

당진시, 우강면 청사 이전 건립 ‘탄력’
- 우강문화복지타운 조성부지 내 연말 완공예정 -


 

 

당진시가 우강면 창리에 위치한 우강면사무소를 현재 부지 조성 중에 있는 우강문화복지타운(우강면 솔뫼로 53 일원)으로 이전한다.


1976년 12월에 준공돼 37년이 경과한 현재 우강면청사는 시설 노후화와 좁은 공간으로 인해 주민의 이용 불편과 제한된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신청사 건립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시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 우강면민의 편의증진과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사업비 38억 원을 들여 신청사를 건립키로 결정했다. 청사 건립에 필요한 실시설계 용역은 마무리 됐으며, 현재 공사 착수를 위한 계약절차를 이행 중에 있다.


올 12월 완공예정인 신청사는 우강문화복지타운 21,248㎡의 부지에 연면적 1,419㎡(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신축되며 ▲주민자치센터 ▲농업인상담실 ▲중대본부 ▲다목적실 ▲행정업무 공간 등으로 구성돼 지역 커뮤니티 형성을 위한 열린 청사행정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신청사는 건물 전체 에너지 사용량의 14%를 신재생에너지, 태양열로 사용하는 건축물로 에너지 이용 효율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 우강면 청사 이전 건립공사를 시작으로 문화복지타운 내에 주민을 위한 문화․복지시설 등 다양한 시설도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2015년부터 신청사에서 업무를 시작할 수 있도록 연도 내에 모든 공사를 마무리 지을 계획” 이라며, “복지타운과 연계해 최고의 행정․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9. 10. 조회수 : 89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