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당진소방서, 재난 대응능력 향상 노력

당진시․당진소방서, 재난 대응능력 향상 노력
- ‘긴급구조통제단’ 개념과 역할 교육 실시 -


 

 

당진시와 당진소방서는 각종 대형 재난안전사고의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긴급구조통제단’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교육을 지난 23일 실시했다.


당진시청 2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교육에는 재난 관련 부서 팀장과 담당자 25명이 참석해 소방서가 중심이 돼 운영하는 ‘긴급구조통제단’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숙지한 후 실제 상황에 적용하기 위한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최근 각종 대형 재난안전사고의 발생으로 많은 희생자가 발생하고 있어 당진시에서도 갑작스러운 대형재난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는 가정 하에 재난현장에서의 통제단장의 지휘권 확립과 당진시 재난안전대책본부 간의 협력체계에 관해 집중 토론했다.


시 관계자는 “신속하고 체계적인 재난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소방서를 비롯한 각 기관의 확실한 업무분담과 협조체제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교육과 토론을 통해 각 기관의 역할을 분명히 하고 실제와 같은 훈련을 통해 상황 별 대응 능력을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와 당진소방서는 이번 교육과 토의를 계기로 앞으로 대형재난상황 발생 시 각 기관별 임무와 역할을 숙지해 실제 상황과 같은 지속적인 훈련을 실시해 체계적인 재난관리 시스템을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2019. 10. 조회수 : 49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