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중단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학업중단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 당진시, 지원사업 통해 검정고시 합격자 12명 배출 -


 

 

당진시가 학업중단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달아주는 데 큰 몫을 하고 있어 주목된다.


시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학업중단 청소년을 위한 ‘학교 밖 청소년 자활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달 치러진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12명(전체 합격 3명, 과목합격 9명)의 합격생을 배출했다.


‘학교 밖 청소년 자활지원사업’은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해밀’이라는 테마 아래 학업중단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에게 전문상담과 기초학습반 및 1:1 학습 멘토를 운영하며 검정고시를 준비토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학업중단 학생들의 검정고시 합격 소식이 퍼지면서 지원의 손길을 바라는 청소년들의 문의도 지속적으로 이어주고 있어 청소년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계기가 되고 있다.


올해 사업은 옛 군청사 3층에 마련된 ‘행복배움터’ 공부방에서 12명의 학생이 참여해 단 한명의 중도 포기자 없이 모두 이수해 3명은 전체합격을, 9명은 과목합격이라는 성과를 이뤘다.


조이현 당진시장 권한대행은 지난 23일 이들 합격생에게 합격증을 전달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만들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성과를 계기로 내년에는 사업계획을 확대 해 학업지원뿐만 아니라 학업복귀와 다양한 직업체험 교육 등 자립준비 프로그램도 도입해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의 학업중단 청소년은 2012년 126명, 지난해 111명으로 나타나 이들에 대한 지원과 관리 등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9. 10. 조회수 : 53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