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의 성공이 인생의 성공

부부의 성공이 인생의 성공
- 제135회 당진행복아카데미, 부부관계 주제로 열려 -


 

 

 

당진의 대표적인 교양강좌로 자리잡은 ‘당진행복아카데미’가 지난 26일 당진문예의전당 대공연장에서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135번째를 맞이한 교양강좌에는 개인상담소 ‘해심터’의 오한숙희 대표가 강사로 나서 ‘부부의 성공이 인생의 성공’이란 주제로 열렸다.


오한숙희 강사는 이화여자대학원에서 여성학 학사과정을 수료하고 한국여성민우회와 가족과성상담소 소장을 역임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여성학자이다.


‘부부성공시대’의 저자이기도 한 오 강사는 이날 강연에서 본인이 겪었던 결혼생활과 다양한 부부간에 흔히 겪을 수 있는 사례를 예로 들며 지혜로운 결혼생활을 위한 방법을 제시해 청중들로부터 깊은 공감을 얻었다.


또한 남편과 아내는 가장 가까운 존재이지만 또한 가장 존경해야 할 존재라는 인식을 심어주며 행복한 부부생활이 인생의 성공을 가져다준다고 강조했다.


오 강사는 강연에서 “우리 부부만 왜 이럴까라는 고민은 사실 대한민국의 일반 가정에서 겪는 갈등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강조하면서 “다만 그러한 위기와 갈등을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느냐 그렇지 못하느냐가 부부관계의 성공과 실패를 가른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까지 시청 대강당에서 열렸던 당진행복아카데미는 매회 700여 명이 넘는 많은 사람이 참석해 이번 회부터 보다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당진문예의전당 대공연장으로 장소가 변경 되었으며, 내달 23일로 예정된 제136회 당진행복아카데미에는 코미디언 엄용수 씨가 강사로 나서 ‘청춘이 웃어야 행복한 세상이 온다’를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2019. 10. 조회수 : 53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