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의 건강증진 교육 수료를 축하합니다

어르신의 건강증진 교육 수료를 축하합니다
- 당진시, 어르신 건강증진 프로그램 2기 수료식 가져 -


 

 

당진시 보건소는 지난 27일 보건소 건강100세 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제2기 어르신 건강증진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프로그램 참여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신건강 특강 ▲개근상 발표 및 시상 ▲보태니컬 아트 전시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은 교육의 마지막인 수료식임에도 불구하고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고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기 위해 우울증 예방 관리 교육을 사전행사로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우수 수료자 13명에 대한 시상과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사례발표를 통해 교육을 충실히 이수한 어르신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데도 한몫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과 삶의 활력을 찾으신 어르신을 볼 때면 오히려 무한한 감동과 존경심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 보건소가 운영하고 있는 건강증진프로그램은 건강100세 지원센터 내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순환근력운동 ▲낙상예방운동 ▲익스코 근력운동 ▲보태니컬 아트 ▲필라테스 ▲인지증진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어르신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신규회원도 모집중에 있다.

 

 

 

 

2019. 10. 조회수 : 49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