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장 당진시장, 산학융합지구 추진상황 점검

김홍장 당진시장, 산학융합지구 추진상황 점검
- 일하며 배우는 선순환 구조 갖출 것 당부 -


 

 

김홍장 당진시장은 지난달 31일 시장실에서 충남도와 당진의 미래 산업을 이끌어 나갈 ‘충남당진산학융합지구조성사업’의 추진상황 보고를 받고 차질 없는 사업 추진을 주문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김홍장 당진시장 취임 후 처음으로 갖는 산학융합지구 조성 관련 보고회로, 김 시장과 시 관계자, 충남당진산학융합본부 이사 등 13명이 참석해 주관대학인 호서대학교로부터 보고를 맡았다.


이날 보고된 내용은 산학융합지구조성사업의 개요, 주요 추진상황, 건설사업 관련 현황 등으로 사업의 전반적인 진행상황과 향후 계획에 대해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김홍장 시장은 “그동안 당진은 꾸준한 기업 유치로 외형적인 성장은 이뤄졌지만 기업의 역량 강화를 지원해 줄 인프라가 부족한 것이 사실”이라면서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을 잘 추진해 일하면서 배우는 선순환 구조를 완성해 당진뿐만 아니라 충남 지역 중소기업의 기반을 탄탄히 받쳐줄 뿌리 역할을 담당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산학융합지구조성사업은 오는 2018년까지 총 510억 원을 투입되는 대규모 사업으로 2015년 12월까지 석문국가산업단지에 캠퍼스와 기업연구관, 후생복지관, 기숙사 등의 기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호서대학교 4개 학과, 700여 명도 이곳으로 이전해 산학 융합을 통한 R&D와 현장 맞춤형 교육 등이 추진된다.


당진시는 보고회에 앞선 지난 5월 27일 호서대학교에서 ‘충남당진산학융합본부’ 발기인총회를 열고, 지난달 17일에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법인설립허가를 받은 후 현재 설립등기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

 

 

 

 

2019. 10. 조회수 : 6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