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담도 휴게소 여름휴가 로컬푸드 페스티벌 성료

행담도 휴게소 여름휴가 로컬푸드 페스티벌 성료
- 당진시, 다양한 체험행사로 나들이객 사로잡아 -


 

 

 

당진시와 (사)도농교류문화콘텐츠연구회가 지난달 31일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휴게소에서 실시한 로컬푸드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로컬푸드 페스티벌은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맞이해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중 이용객이 가장 많은 곳으로 알려진 행담도 휴게소에서 농촌 바로 알기와 휴가지 먹거리를 우리농산물을 이용하자는 취지에서 열렸다.


이날 진행된 페스티벌에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당진 건강음료 만들기 ▲쿠킹클래스 만들기 ▲논 골프대회 ▲주사위 놀이체험 ▲어린이 농부학교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돼 큰 인기를 얻었다.


또한 참여자 모두에게 홍보용 해나루 쌀을 나눠주고 전통 가마솥으로 직접 찐 당진의 명품 해나루 황토감자와 옥수수 무료 시식행사도 함께 열렸으며, 당진의 대표적인 우수 농․특산물로 꾸며진 꾸러미 상품 판매 직거래 장터도 성황리에 열렸다.


당진시는 이번 여름휴가 로컬푸드 페스티벌이 당진의 농특산물과 문화관광 자원을 알리는 데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하고 향후 정례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행담도 휴게소는 상․하행선 모두 이용할 수 있어 전국적으로 많은 이용객이 다녀가는 곳”이라면서 “이러한 홍보자원을 이용해 앞으로도 당진의 우수한 농특산품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인지도 향상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9. 10. 조회수 : 83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