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귀농․귀촌 도와 드립니다

당진시, 귀농․귀촌 도와 드립니다
- 당진 농기센터, 귀농․귀촌 지원센터 운영 중 -


 


 

 

당진시 농업기술센터는 센터 본관 2층에 ‘당진 귀농․귀촌지원센터(사무국장 김종원)’를 설치해 예비 귀농인들에게 귀농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제공을 통해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있다.


‘당진 귀농․귀촌지원센터’는 귀농인 선배가 상근 직원으로 근무하며 예비 귀농인이 궁금해 하는 귀농정책지원 내용과 영농정보, 농가주택 마련, 농촌문화 등의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당진에 정착한 귀농인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해 귀농인 농가 방문을 통해 친교활동과 귀농인 문화행사 개최, 중앙․도단위 귀농행사 참여 등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예비 귀농인이나 초보 귀농인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에 설치된 지원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355-9980)로 문의하면 필요한 정보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농업기술센터의 각 작목담당자로부터 영농상담도 함께 받을 수 있다.


김종원 센터 사무국장은 “단순히 시골로 이사를 오는 귀촌과 농업을 생업으로 삼기 위해 귀농하는 것과는 엄연히 다르다”면서 “귀농을 할 때에는 충분한 정보수집과 지역 네트워크의 지원 등을 통해 준비해야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 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 지원센터 운영 지원 외에도 귀농인 교육과 귀농인 멘토․멘티 협약 체결 등을 통해 귀농인들의 성공적인 농촌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2019. 10. 조회수 : 11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