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유행하는 감염병 조심 하세요

여름철 유행하는 감염병 조심 하세요
- 당진시 보건소,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 전개 -


 

 

당진시 보건소는 지난 주말인 2일부터 4일까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바다 불꽃축제가 열렸던 왜목마을과 행담도 휴게소에서 식중독 예방과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특히 올해 국지성 호우와 온난화 등의 영향으로 각종 해충과 바이러스 출현이 증가하고 모기를 매개체로 한 각종 질환과 수인성․식품매개 질환, 수족구병 등 여름철 유행 감염병이 증가함에 따라 이를 예방하기 위해 이뤄졌다.


3일 동안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는 보건소 직원과 위생부서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종 질환의 증상과 예방법을 홍보하고 에이즈, 결핵 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올바른 손 씻기 방법과 중요성도 적극 알렸다.


또한 여름철 운동관리 요령과 마약류 오남용의 위험성 홍보, 폐의약품 수거방법, 장기기증 안내 등 건강증진사업에 대한 안내 홍보도 병행해 주민과 관광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건강한 여름나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면서 “가정에서도 철저한 손 씻기와 음식물 익혀먹기, 물 끓여 먹기 등 식중독 예방 3대 원칙을 적극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당진시 보건소는 홍보 효과 극대화를 위해 이번에 실시된 캠페인 외에도 수시로 지역주민과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계절별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2019. 10. 조회수 : 54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