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제2기 미래기획위원 위촉

당진시, 제2기 미래기획위원 위촉
- 6개 분과 61명 위촉, 위원장에 강사용 씨 -


 

 

 

당진시는 지난 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갖고 향후 2년 간 당진시의 주요 정책에 대한 제언과 자문을 담당할 미래기획위원 61명을 위촉했다.


이날 열린 위촉식에서는 강사용 전국쌀생산자협회 충남도지부장(59세)이 미래기획위원장으로 선출된 것을 비롯해 ▲경제항만 ▲교육문화 ▲보건복지 ▲도시환경 ▲자치행정 5개 분과에서 각 10명의 미래기획위원이 위촉됐으며, 농수산 분과에서는 11명의 미래기획위원이 위촉됐다.


이번 2기 미래기획위원회를 대표할 신임 강사용 위원장은 당진군농민회 회장과 전농충남도연맹 의장을 역임하면서 당진 해나루쌀과 농산물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리는데 노력해 온 농업분야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제2기 미래기획위원들은 대학교 교수, 기업 대표, 영농조합법인 대표를 비롯해 관련기관 및 단체장, 시민사회단체 관계자 등 다양하게 구성돼 학계의 학술적 뒷받침뿐만 아니라 현장에서의 경험와 경륜이 풍부한 실무자의 아낌없는 조언과 정책자문도 가능해졌다.


미래기획위원들은 앞으로 2년 동안 ▲시의 비전 및 전략 수립 ▲시정 주요정책에 관한 의견수렴 ▲당진시 중장기 발전전략 및 정책 방향 수립 자문 ▲주요정책의 연구 및 평가 등 당진시의 현재와 미래 발전 전략과 성장 동력 발굴에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책자문을 하게 된다.

 

 

 

 

2019. 10. 조회수 : 6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