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와 함께 한 아름다운 여행

자원봉사자와 함께 한 아름다운 여행
- 당진시 보건소, 장애인들과 ‘힐링체험’ 나들이 다녀와 -


 

 

뇌병변과 지체장애 등을 앓고 있는 당진시 보건소 재활프로그램 참여회원과 가족들이 지난달(9월) 30일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온양민속박물관으로 힐링체험 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행사는 평소 누군가의 도움 없이는 바깥외출이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문화와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외부와의 거리감을 좁히고, 재활의지를 고취시키는 한편 재활프로그램 참여 회원간의 친목도모와 정보공유를 통해 생활의 활력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거동이 어려운 참여 회원들은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박물관 내부에 전시된 한국인의 삶과 역사문화를 보면서 이야기 꽃을 피웠으며, 야외 잔디밭에서는 풍선터치기와 장기자랑 등 레크리에이션을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나들이에 참여했던 한 회원은 “몸이 불편해 나들이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렇게 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야외활동을 하니 매우 즐겁다”면서 “아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 보건소는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등록장애인을 대상으로 재활운동치료실을 상시 운영 중에 있으며, 재가장애인 방문, 자조프로그램, 그룹 재활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실시하는 등 차별 없는 세상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

 

 

 

 

2019. 10. 조회수 : 44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