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청소년문화의집, 전국 최고 됐다

당진청소년문화의집, 전국 최고 됐다
-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종합평가 최우수 -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프로그램인 ‘스마일 아카데미’를 운영 중인 당진청소년문화의집이 2014년 여성가족부 종합평가에서 방과 후 아카데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전국 약 200여 개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를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방과 후 아카데미의 사업계획과 수행과정 및 사업결과 등을 토대로 프로그램, 생활관리, 지역연계, 운영관리, 종합평가 등 모두 5개 영역 24개 지표를 평가해 사업의 실효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여성가족부와 당진시가 주최하고 당진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당진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는 당진시와 학교․가정․지역공동체가 네트워크를 구축해 공교육의 사각지대를 보완하기 위해 공적 서비스 시스템 기능을 강화하고 사회차원의 청소년 복지체제를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중1~2학년 청소년들에게 학습과정(국․영․수)을 지원하고 있으며, 체험활동을 위주로 창의성과 인성 함양을 위한 체육, 창작, 통기타, 리더십, ITQ 등 전문 체험과정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자율학기제를 대비해 진로탐색과 역사탐방, 문화 및 예술체험활동 등 다양한 테마를 통해 자신의 진로를 설계해 볼 수 있도록 체험 중심의 주말체험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분야의 지원협의회 기관을 연계해 교육공동체로서 기반을 조성하고 정기적으로 건강관리와 개별 상담, 안전교육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운영시스템을 확보함으로써 청소년 개인별 문제 상황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당진청소년문화의집은 방과후 아카데미 외에도 청소년 어울림마당, 청소년문화강좌, 창의적 체험활동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당진시에 거주하는 9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2019. 10. 조회수 : 24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