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그룹재활교실․자조교실 눈길

당진시 그룹재활교실․자조교실 눈길
- 뇌병변․지체장애인 대상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당진시 보건소가 신체적 장애로 인해 독립적 생활이 어려운 뇌병변, 지체장애인의 신체기능 회복과 사회연대감 형성을 위해 그룹 재활교실을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시 보건소가 재활운동치료실에서 지난달 10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두 시간 씩 운영 중인 그룹재활교실은 미니당구와 양궁, 투호, 재활올림픽 등 여러 가지 운동기구를 활용한 신체기능 회복 프로그램과 친목프로그램을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그룹재활교실이 운영되는 재활운동치료실에서는 그룹재활교실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회원 가입만 하면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이곳에서는 방문재활과 작업치료, 재활 운동치료, 힐링체험 나들이, 그룹운동, 장애예방 프로그램, 낙상예방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특히 내달 7일부터는 이곳 재활운동치료실에서 자조교실도 운영에 들어가 보다 체계적인 재활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10월 22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 씩 진행되는 자조교실에서는 기초 건강검사와 개인별 재활운동 지도 및 실습, 웃음 노래치료 레크리에이션, 스탠드 만들기 등 장애인들의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는 차별화 된 프로그램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자조교실 모집 대상은 당진 관내 뇌병변 및 지체장애인 등 장애인으로 연중 전화(재활운동 치료실 ☎360-6071, 6078) 또는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

 

 

 

 

2019. 10. 조회수 : 147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