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한 당신이 아름답습니다

청렴한 당신이 아름답습니다
- 당진시, 시민과 함께 하는 청렴교육 실시 -

 

 

 

당진시는 지난 24일 청렴클러스터 협약기관인 당진시와 당진경찰서, 당진교육지원청, 당진소방서 직원 등 6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청렴교육은 청렴문화 조성에 대한 실천의지를 천명하고, 시민과 함께 하는 깨끗한 공직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당진시의회 의원과 각 읍면동 주민자치협의회 회원, 각종 보조사업을 수행하는 단체의 관계자 등 시민들도 함께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청렴교육의 강사는 경상대 한상덕 교수가 맡았으며, 그는 ‘행복한 삶을 위하여’라는 주제를 통해 딱딱한 주입식 청렴교육에서 벗어나 시민과 공직자가 몰입할 수 있는 공감토크를 선보였다.


그는 순간의 잘못된 판단이 찰나의 행복을 줄 수는 있지만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가 되기 위해서는 공직자의 높은 청렴의식과 함께 시민도 함께 한다는 성숙한 시민의식 또한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김홍장 시장은 이날 청렴교육에 앞서 “17만 시민이 만족하고 신뢰하는 당진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의 참여와 관심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면서 “부정부패 없는 깨끗한 당진시를 만들기 위해 더 많은 정책제시와 부조리 신고 등 적극적인 시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청렴클러스터 기관 청렴교육을 비롯해 시민 명예감사관제도, 자율적 내부통제 시스템 운영 등을 통해 지난해 충남도로부터 청렴시책 추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청렴문화 조성에 앞장서 오고 있다.

 

 

 

 

2019. 10. 조회수 : 154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