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농산물, 이웃과 함께 나누면 더 맛있어요

당진 농산물, 이웃과 함께 나누면 더 맛있어요
- 시 농기센터, ‘품목별연구회 우수농산물 판촉전’ 열어 -

 

 

 

당진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4일 소비자와 농가가 직접 만나 교감하고 당진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품목별연구회 우수농산물 홍보․판촉전을 당진시 우두동에 위치한 푸르지오 1차 아파트에서 열었다.


이번 우수농산물 홍보․판촉전에서는 해나루쌀(기능성 쌀 포함)과 느타리버섯, 둥근마, 벌꿀 등을 포함한 46종의 농산물이 판매 됐으며, 이중 고구마와 딸기 사과즙, 아스파라거스 등은 품목별 연구회원들이 시식행사를 열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선보인 농산물들은 수년 간 하나의 작물에 집중해 재배해 온 품목별연구회 회원들의 땀과 노력의 결실로, 농업기술센터와 함께 품평회를 열고 피드백을 통해 지속적으로 품질을 개선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당진시품목별연구협의회 김봉규 회장은 “농업기술센터와 품목별연구회원들이 힘을 합쳐 3농 혁신을 실천하고,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소비자 여러분께서도 우리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많이 사랑해 주시고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품목별 연구회 홍보․판촉전 외에도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품목별연구회원들과 함께 농심테마파크에서 주말 직거래 장터 운영에 돌입하는 등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에 노력하고 있다.

 

 

 

 

2019. 10. 조회수 : 126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