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당신이 아름답습니다

친절한 당신이 아름답습니다
- 당진시, 민원담당공무원 대상 친절교육 실시 -

 

 

 

당진시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 동안 보령시 소재 비체펠리스 리조트에서 민원담당공무원 60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친절교육은 민원인 응대 시 갖춰야 할 기본 역량을 키우고 각종 민원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해 친절한 민원응대 마인드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BHC 대화법을 통한 소통의 본질과 중요성, 언어유형과 나의 언어습관 들여다보기 등의 과정과 파트별 난타북을 활용한 팀별 공연을 통해 팀원 간 소통방법을 터득해 볼 수 있는 하모니&시너지 난타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 활용된 BHC 대화법이란 Be Humane Communication 과정의 약자로, 관찰과 느낌, 욕구, 부탁이라는 4가지를 통해 진실하게 말하고 공감으로 듣는 의사소통 방법을 의미한다.


또한 하모니&시너지 난타는 기존의 수동적인 교육에서 벗어나 ‘우리조직’만의 소리를 만들어 내는 팀별 공연과 퍼포먼스로 조직력 강화와 성취감을 높이고 업무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는 교육기법으로, 이번 교육에서 가장 큰 호응을 얻었다.


당진시청 민원위생과에 근무 중인 김영미 주무관은 “업무에서 즐거움을 느끼고 생활이 행복하면 자연스럽게 미소가 지어지는데 그동안의 친절교육은 무조건적인 친절을 강요한 측면이 있었다”면서 “이번 교육에서는 난타라는 소재를 활용해 스트레스도 풀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좋았다” 말했다.

 

 

 

 

2019. 10. 조회수 : 103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