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당진시 건강어울림 한마당 30일 열려

제1회 당진시 건강어울림 한마당 30일 열려
- YES! 건강생활 365, 당신을 위한, 당진을 위한 한걸음 -

 

 

 

당진시가 오는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문예의 전당 일원에서‘제1회 당진시 건강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행사는‘YES! 건강생활 365, 당신을 위한, 당진을 위한 한 걸음’이라는 주제로 시민건강증진을 위해 공연행사, 부스운영, 야외공연 등 분야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공연행사는 ▲꿈나무 건강축제 ▲치매 극복의 날 교육 ▲사랑나눔 음악회 ▲실버건강 몸짱대회 ▲신체활동 프로그램 발표 ▲생명사랑 뮤지컬 ▲임산부의 날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시민의 참여속에 펼쳐져 건강생활 실천분위기를 확산하게 된다.


또한 진단마당(12개), 체험마당(14개), 건강먹거리(9개) 등 3개분야 총 35개로 운영될 부스에서는 ▲기초건강검사 ▲약물오남용 지도 ▲사상체질 바로알기 ▲응급처치시범 ▲식이체험관 등을 운영해 건강에 관한 상식을 바로잡아 주고 건강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계기를 마련하게 된다.


아울러 야외공연장에서는 ▲훌라후프 오래돌리기 대회 ▲제기차기대회 ▲튼튼쑥쑥꿈나무 건강생활 실천 그림 전시 ▲생명사랑 사진공모작품전시 ▲정신건강증진센터 ▲치매센터 참여자의 작품전시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게 된다.


시 관계자는“이번 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시민여러분들의 건강을 돌볼 수 있는 시간이 되고,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전시행사를 통해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교류해 행사가 모두가 하나 되는 한마당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9. 10. 조회수 : 128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