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D는 아빠가 필요해
아빠와 함께하는
작품 만들기!


당진시 건강가정 지원센터 신평공동육아나눔터에서 8월 비대면 상시 프로그램으로 4D프레임 창의 도시락으로 온 가족이 집에서 재미를 느껴볼 수 있는 "4D는 아빠가 필요해" 진행을 했습니다.
6세, 7세, 8~9세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수령 후 각 부모님과 함께 가정에서 참여하는 수업입니다.
연령별로 6세는 소금쟁이, 돛단배, 자동차 7세는 달팽이, 포디 왕관, 물레방아
8~9세는 무동력 자동차, 무당벌레, 관람차를 만들 수 있습니다.

 
 

8~9세 창의 도시락입니다.

안내지를 보면서 연결봉과 연결 발을 이용하여 순서대로 만들면 된답니다 ~

 
 
 
 
 

부모님께서 조금만 도와주면 스스로 척척 잘한답니다~
다 만들고 응용해서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도 되고 친구들의 창의력을 풍부하게 해준답니다

 
 
 
 
 
 

친구들의 완성작이랍니다 ^^
정말 멋지게 잘했죠? 저도 해봤는데 쉽지 않더라고요 아이들이 더 잘했어요 ^^

센터 담당 선생님께 참여 사진과 참여 소감을 보내드리면 된답니다.
참여 가정의 소감 중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4D 프레임이 어떤 걸까 궁금했는데 간단한 재료로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손가락 힘도 많이 필요하고, 사진으로만 보고 공간 감각을 느끼면서 해야 해 조금 힘들어하였지만 끝까지 집중력 있게 완성했답니다.
-코로나로 집에 있는 아이가 TV만 보고 심심해했는데 가족들과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아빠와 함께하는 시간은 늘 즐겁습니다. 아빠랑 만들기 시간을 통해 대화도 더 많아지고 딸에게는 만들기 잘 하는 아빠 똑똑이 아빠가 되었습니다.
-일로 항상 바쁜 아빠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
-아이가 블록놀이를 좋아하는데 처음 접해 보았습니다. 연결하는 것이 손의 힘을 많이 요해서 소근육 발달에 도움이 될 듯합니다.
아빠와 참여해서 더욱 즐거워했습니다. 그리고 지원센터에서 블록을 전달해 주신 분께서 설명을 너무 잘 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8살 아이가 혼자 하기는 조금 어려웠어요. 아빠랑 이야기도 나누고 설명서 보고 도와주니 잘 하드라고요. 아이가 만든 거 보고 신기해하네요.
-아이와 만들기 활동을 하면서 재미있었고, 무엇보다 아이가 만들기 자체를 정말 좋아했습니다.
-아빠와 누나와 함께 만들어서 즐거웠어요.
-처음 하는 활동이라 신기했음. 둘이서 서로 나눠서 하고 같이도 하며 화합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좋았음. 공간감, 협응력, 길이 개념도 알게 해주는 활동이라 유익했음.
-아빠가 필요한 딸아이와 주말에 아빠와 함께 고사리같이 여리한 손으로 만드는 과정이 뿌듯했고, 끼우는데 소근육 발달 많이 될 것 같았다.
-아빠랑 같이 해보아 좋았습니다.
-혼자 설명서를 보며 집중하는 모습이 좋았음. 아이 혼자 집중하여 스스로 만들어가는 모습이 좋았습니다. 다 만들고 성취감도 느끼고 새로운 놀이기구도 생기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아직 혼자 하기 어려웠지만 아빠와 함께하니 즐거워하고 좋은 시간이었다.
-비대면 활동이라 아쉽긴 했지만 아빠와 함께 만들 수 있는 시간이 좋았습니다.
-아빠와 아이가 정말 기분 좋게 활동하는 시간이었다. 만들기 좋아하는 아빠도 즐겁고 아이도 아빠와 하니 더 신이 났다.
-처음 접해 보는 수업이었는데 서로 많이 도와가며 만들었습니다. 완성품을 보고 좋아하는 아이를 보니 너무 기뻤습니다.
-아빠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더 좋았던 거 같아요. 그저 만들기에 그치지 않고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이 돼서 더 좋았어요.

당진시 복지 재단과 함께하는 당진시 건강가정 지원센터는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전달 체계를 갖추고 지역주민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가족지원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는 여성가족부 가족정책 서비스 제공 기관입니다.

가족의 안정성 강화와 가족관계 증진을 위해 가족교육·상담·문화·돌봄을 지원하는 건강가정 지원 사업,
취약 위기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가족역량 강화 지원 사업,
지역 네트워크를 통한 주민자치적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한 공동육아 나눔터 사업,
아이 돌봄 지원을 통한 가족 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아이 돌봄 지원 사업과 일·가정생활의 이중고에 지친 맞벌이 가정의 고충을 해소하고 자녀·육아 등 가정에서의 부모 역할 강화 및 역할갈등 해소를 위한 워킹맘·워킹대디 사업이 있습니다.

31774) 충청남도 당진시 시청1로 38, 당진시종합복지타운 4층 당진시건강가정지원센터
대표전화 : 041-360-3200
상담전화 : 041-360-3205
아이돌봄 : 041-360-3214
팩스 : 041-358-367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