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맞이
  • 5.jpg
  • 등록일 : 2020-11-24 조회 : 467
2021년 유네스코 세계기념인물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을 맞이하며...

 

가을빛이 옅어지고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내년이면 '2021년 세계 유네스코 기념인물' 인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이 됩니다.
2021년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을 맞이하여 기념행사를 준비하는 솔뫼성지를 다녀왔습니다.

 

새벽빛을 찾아서 달려간 솔뫼성지는 조금 늦어 완벽한 새벽은 만나지 못했지만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절정의 가을은 아니었지만 솔뫼성지 늦가을을 만끽합니다.
새벽 미사가 끝나고 하루의 시작이 열립니다.

 
 
 
 

솔뫼성지는 소나무로 이루어진 산이라 하여 솔뫼라 합니다.
안개 자욱한 솔뫼는 얼마 전에 전지를 끝낸 소나무들이 깔끔한 모습의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마스크를 써야만 하는 현실이 슬프지만 함께 극복해 나가야겠지요.
우리나라 최초의 신부인, 유네스코 기념인물로 선정된 김대건 신부의 탄생지에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탄생 200주년 기념행사에 역사적으로 문화 · 종교적으로도 매우 큰 의미가 있어
전 세계인이 찾아올 예정입니다.


 

​'2021년 유네스코 세계기념인물'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기념행사를 알리고
행사 날짜를 알리기 위한 포토존이 솔뫼성지에 생겼습니다.
포토존에는 김대건 신부의 성인 모습과 아동 모습의 캐릭터가 그려져있습니다.

 
 
 

천주교 복합예술공간이 12월 완공 예정으로 조성되고 있습니다. 이곳은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행사가
열릴 장소로 5,000명 수용할 수 있는 공연장과 전시 공간 등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www.kimdaegeon.com
당진시에서 제작한 김대건 신부 홈페이지가 제작되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웹툰을 볼 수도 있고 솔뫼김대건체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김대건 신부 폰트로 제작된 '솔뫼김대건체'는 김대건 신부 서한 필사본을 기초로 한글 자소의 형태를 분석하고 모양별로 재분해 글씨의 특징을 추출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신부인 김대건 신부의 이야기를 웹툰으로 만들었습니다.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린 웹툰과 친해질 수 있는 시간입니다.
또한 김대건 신부와 관련된 것을 컬러링북으로 만들어져서 다양하게 활용될 계획이고
김대건 신부 제작 상품 및 기념품, 기념메달(한국조폐공사) 등도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동북아역사재단에서 최초 발견한 조선전도입니다.
조선전도는 지명이 한국식 발음(로마자) 표기되어 서구 사회에 우리나라를
보다 정확하게 알려준 지도입니다. 서양에 우리 지명을 소개한 첫 지도로 의의가 있습니다.

 

​버그내순례길을 돌아보았습니다.
시간이 많지 않아 차를 가지고 이동하였지만 다시 시간을 내어 천천히 걸어보려고 합니다.
대한민국 산티아고 순례자 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버그내순례길의 활성화와 세계화를 기대해봅니다.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기념행사는 유네스코 이념을 반영하고, 국내외 천주교 신자 및 관광객이
모두 하나가 되는 문화예술 통합행사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2021년 유네스코 세계기념인물'인 김대건 신부의 탄생지를 돌아보며
탄생 200주년 기념행사가 성공적으로 세계적인 행사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