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기지시 줄다리기 축제 초콜릿 퐁듀 떡 만들기 체험해 보세요!
  • 5.jpg
  • 등록일 : 2019-04-16 조회 : 377
'한국떡류식품가공협회 당진시지부' 에서 마련한 다채로운 떡 체험 행사
 

당진 기지시줄다리기 민속축제에는 메인 행사는 물론 다양한 체험부스가 풍성해서 어린이 체험을 위해 방문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특히 '한국떡류식품가공협회 당진시지부' 에서 마련한 다채로운 떡 체험행사가 있었는데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화전' 과 '찹쌀떡 초콜릿 퐁듀' 만들기 체험행사가 있어 참여해보았습니다. 

어린이 떡 만들기 체험 행사 후 찰칵!!

 

기지시 줄다리기 행사 부스에 떡 체험부스가 크게 있었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크고 아무래도 판매하는 떡들이 그 자리에서 방금 만들기 때문에 신선하고 따끈따끈한 게 먹음직스러워 보였습니다. 멀리 찾지 않아도 금방 눈에 띄기 때문에 아이가 있으면 꼭 참여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떡 체험부스에서는 장미꽃 초콜릿 퐁듀 떡을 우리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 행사가 진행 중이었습니다. 


먼저 찹쌀떡을 밀대를 가지고 판판하게 피는 것을 시작으로 합니다. 
 

당진 떡 방앗간의 명장들이 오늘만큼은 떡 선생님으로 변신하셨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장미꽃 모양으로 만든 떡에 초콜릿을 묻히면 초콜릿 퐁듀 찹쌀떡이 완성되는데요. 
쫀득한 찹쌀떡에 달콤한 초콜릿이 묻어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습니다. 

 

아이들이 진짜 맛있다고 해서 제가 더욱 뿌듯했습니다. 
 

이 외에도 화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있어서 유치원생, 초등학생 등 다양한 연령층의 아이들이 참여하고 즐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떡 체험부스에는 쑥왕송편 같이 평소에는 접하기 힘든 전통 떡도 많이 있으니 기지시줄다리기민속축제에 오시면 꼭 체험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들을 위해 정성을 다해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