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 아래 이웃 주민들과 함께 하는 계림공원 건강 체조!
  • 5.jpg
  • 등록일 : 2019-04-15 조회 : 387
"이웃들과 함께 달밤에 체조하러 가요!"
 

이제는 겉옷이 필요 없는 따뜻한 날씨가 기분을 좋게 만들고 있는데요. 며칠 전, 당진 시민들을 대상으로 체조 강습이 있다는 소식에 이른 저녁을 먹고 수청동 계림공원으로 나섰습니다.
 

날도 풀렸으니 몸도 풀어볼까 싶어 나선 저녁 운동. 경사진 오르막길을 몇 걸음 올랐을 뿐인데, 턱밑까지 차오르는 숨에 얼마나 운동을 안 하고 산 건지 반성하게 되는 시간이었어요.
 

계림공원 정상에 올랐을 무렵, 노랗게 핀 산수유가 반겨 줍니다.
 

저녁 정각 8시. 어느새 40여 명이 넘는 시민이 모였습니다. 각자 알아서 대열을 맞추고, 신나는 음악에 맞춰 스트레칭부터 시작합니다. 처음 참여하는 서포터즈는 몸치인 듯 엉거주춤한 동작이 이어집니다. 주변인들 눈치 한번 보다가 그냥 되는대로 한번 움직여 봅니다.
 

강사의 시범을 따라 건강 체조, 에어로빅, 실버체조, 다이어트 댄스, 근력운동, 스트레칭이 이어집니다. 일교차가 큰 봄 날씨에 챙겨 입고 나온 외투를 하나씩 벗어던집니다. 마무리 스트레칭까지 한 시간 정도 이어진 건강 체조.
 

이날 참여한 시민들은 대부분 여성이었지만, 남녀노소 구분 없이 참여 가능한 건강 체조. 잘 하려고 애쓰지 말고 본인 체력만큼만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건강해져 있겠죠?
달빛 아래 이웃 주민들과 함께 하는 건강 체조, 오늘부터 1일 어떨까요?
∎ 운영 기간 : 2019. 4. 1 ~ 9. 30
∎ 운영시간 : 평일 저녁 8시(공휴일, 우천 시 취소)
∎ 장소 : 수청동 계림공원
∎ 대상 : 당진시민
∎ 문의 : 당진 3동 주민자치센터(041-360-8689)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