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인당진"> 플러그인당진

시민 건강을 위해 함께 뛰는 보건 "제47회 보건의 날" 기념식
  • 3.jpg
  • 등록일 : 2019-04-08 조회 : 340
"국민들의 보건 의식 향상과 보건의료 및 복지분야의 종사자 격려를 위한 '보건의 날'"
 
 
시민 건강을 위해 함께 뛰는 보건, 의료인 "제47회 보건의 날" 기념식에 다녀왔습니다. 지간 4월 5일 금요일에 건강 100세 지원센터 3층 회의실에서 보건의 날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보건의 날'은 세계보건기구 WHO의 창립기념일인 1949.4.7일을 세계 보건의 날로 제정하였으며 우리나라는 1973년부터 국민 보건 의식을 향상시키고 보건 의료 및 복지분야의 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하여 제정된 국가 기념일입니다.
입구에 이렇게 알림판을 놓아주셨습니다. 어르신들께서도 잘 찾아오실 수 있었습니다.

 

행사장으로 가보니 정말 많은 분들이 자리에 참석해주셨습니다. 시작 전에 보건의 날 영상을 시청했습니다. 보건소에서 다양한 분야의 많은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열심히 일하고 계시는 직원 여러분들의 노고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던 시간이었습니다.
 

보건 의료 분야 유공자 표창식이 이루어졌습니다. 금연지도자로 활동하며 흡연예방에 앞장서 오신 임재춘님과 걷기지도자로 활동하면서 걷기문화 활성화에 노력하신 최장록님, 권금숙님께서 시장 표창을 받으셨습니다.

그 외 11명의 시민분과 4명의 보건 공무원께서 수상을 하셨고, 보건 우수기관에 대한 표창장도 수여되었습니다. 표창 수여가 모두 끝난 후에 기념사와 축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보건의 날 기념식 축하공연으로 엔젤스 콰이어 팀의 아름다운 노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엔젤스 콰이어는 보건소 소속 공무원 30여 명이 모여 결성된 팀입니다.
 

보건소 앞 주차장에서는 보건 사업 홍보를 위해 에이즈 예방, 모유 수유, 영양, 걷기, 금연, 심폐소생술 체험, 손 씻기 체험, 치매선별검사 등 12개 분야의 건강체험부스를 운영하여 당진시민들의 건강에 힘써주셨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