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직업교육훈련 개강식 현장 취재!
  • 1.jpg
  • 등록일 : 2019-04-03 조회 : 357
"재취업을 꿈꾸시는 분들을 위해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함께 합니다!"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진행하는 2019년 직업교육훈련 개강식에 다녀왔습니다.

당진 종합복지타운 대강당에서 4월 1일 오전에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융합코딩지도사 양성과정 20명, 오피스멀티실무자 양성과정 20명, 단체급식 조리전문가과정 20명, 기업회계사무원과정 20명 이렇게 총 80명의 직업훈련 교육 대상자분들이 참석해주셨습니다.

 

일자리 지원 팀장님의 개강식 안내 및 소개와 각 과목 담당자분들의 인사가 끝나고 직무소양교육을 "무기력한 나를 깨울 동기부여 Leadership과정" 이라는 주제로 지문정 강사님께서 함께 해주셨습니다.

승무원 출신인 강사님은 교육생분들에게 재치 있고 유머러스하게 지루하지 않은 강의를 들려주셨습니다. '내가 행복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나는 무엇이 될 것인가?' 정의감과 사명감을 갖고 스스로의 가치를 높임으로써 일을 함에 있어서 소통할 수 있는 내가 될 수 있을 것을 강조하셨습니다.

 

프린트 한 장이 교육생들에게 쥐어졌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바람직한 직업인의 모습을 각자 적어보는 시간이었는데 교육생분들께서 강의를 들으며 고심하며 또 다짐하며 적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단체로 기념사진을 찍고 잠시 휴식시간을 갖은 후 2부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강사님은 진솔된 이야기를 해주고 싶으시다며 자신이 태어나 자라온 환경부터 이야기해주셨습니다.
이로 인해 좀 더 강사님에게 집중할 수 있었고 마음까지 따뜻해졌습니다. 또한 중국의 유명 기업가 마윈회장, 위대한 충무공 이순신 장군, 세계적으로 유명한 방탄소년단까지, 그들이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고 어떤 사명감을 갖고 있었는지를 함께 이야기했습니다.

 

강의를 마치고 다과의 시간을 끝으로 오늘 행사가 모두 마무리되었습니다.
2011년도부터 직업교육훈련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각 과정마다 43일~56일 정도의 교육 기간과 교육시간이 정해져있습니다.

행사 담당 선생님께서는 당진에 이렇게 재취업을 위해 노력을 하시는 구직자분들이 많다는 것에 조금 놀라워하셨습니다. 정원 초과로 함께 못하신 분들도 계셔서 안타까운 마음과 함께 직업교육훈련을 듣고 좋은 곳에 취업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열심히 노력하셔서 자격증 취득에 성공하셔서 꼭 재취업에 성공하기를 바라며 응원을 해주셨습니다.

당진 여성새로 일하기센터는 당진시 종합복지관 2층에 있습니다.
재취업을 위한 여성분들은 방문 또는 전화문의하셔서 상담과 교육을 통해 좋은 성과 이루시기를 바라봅니다 ^^

♦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
│충청남도 당진시 (시청1로 38) 수청동 1005 당진종합복지타운 2층
│041-360-323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