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놀이터 「멘붕방지 고민 상담소」 로 놀러 오세요!
  • 2.jpg
  • 등록일 : 2019-03-18 조회 : 388
"3월~7월 둘째 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 오후 6시까지 운영"
 

안녕하세요. 소셜서포터즈 3기 이수영입니다. 지난 목요일 당진시 청소년을 위한 놀이터 「멘붕방지 고민 상담소」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멘붕방지 고민 상담소」는 당진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서 주관하여 당진시 자활기업 "카페 유"에 만들어지는 청소년을 위한 놀이터입니다.

​작년에는 학기 중에 2달에 한 번 꼴로 운영이 되었는데 학생들의 반응이 매우 좋아 2019년 상반기에는 3월~7월 둘째 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 오후 6시까지 운영이 된다고 합니다. 카페 창문에 청소년들이 그린 깜찍한 그림이 저를 반겨주었습니다.

 

「멘붕방지 고민 상담소」에는 당진시 청소년을 위해 여러 가지 서비스가 준비되어있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여러 종류의 보드게임, 컬러링 북, 화이트데이를 맞이하여 아이들에게 나눠줄 사탕 그리고 방문하는 청소년에게 카페 유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음료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특히 "응답하라!! 1년 후, 나에게 보내는 편지!!!" 가 눈에 띄었습니다. 당진시 청소년 여러분이 1년 후 나에게 과연 어떤 편지를 써서 계산대 옆 깜찍한 우체통 안에 넣을지가 궁금해졌습니다.
 

오전 시간에는 학부모를 위한 교육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라는 주제로 이음 부모교육 집단상담이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당진청소년 상담복지센터의 안영순 주임상담사과 여러 학부모님께서 열정적인 집단 상담을 하고 계셨습니다.
 

그리고 바리스타 교육을 받고 있는 청소년들이 직접 카페에서 메뉴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학원에서만 배웠던걸 현장에서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지고 현장에서 근무하시는 바리스타의 여러 조언을 들으며 진지한 자세로 임하고 있었습니다.

 

오후 시간이 되니 학교를 마친 청소년들이 「멘붕방지 고민 상담소」에 들리기 시작하였습니다.
혼자서 그리고 친구와 함께 컬러링 북에 다양한 색깔로 색칠을 하고, 친구들과 함께 보드게임을 즐기고, 맛있는 음료도 마시면서 꽃 사진 테라피를 받기 위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꽃 사진을 고르고 친구에게 추천해주며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매우 즐거워 보였습니다.

 

지난주에 와서 너무 재미있었다며 또 들렸다는 청소년과 친구에게 소문을 듣고 왔다며 방문한 청소년, 학원을 가야 한다며 짧은 시간 밖에 즐길 수 없어서 아쉬워하는 청소년 등 다양한 청소년들이 「멘붕방지 고민 상담소」에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돌아갔습니다.
 

「멘붕방지 고민 상담소」를 방문하여 보니 비록 일주일의 한 번이지만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즐거운 시간을 보낼 장소가 있다는 사실에 매우 감사하였습니다. 그리고 청소년을 위한 공간에서 청소년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기뻐하며 돌아가는 모습이 매우 흐뭇하였습니다.
 

「멘붕방지 고민 상담소」에서는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이 된다고 합니다.
4월에는 재미있는 타로 상담이 예정되어 있고 진로상담과 청소년 위기 상담 서비스 또한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5월에 새로운 부모교육도 진행된다고 하니 학부모님들도 관심을 가져보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당진시 청소년 여러분은 매주 목요일에 카페 유에 놀러 오세요~

​│운영 장소 : 당진시 당진중앙 1로 133 카페 유 (당진 농협 개성지점 맞은 편)
│운영 시간 : 3월~ 7월 둘째 주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 사항 : 당진시 평생학습체육과 학교 청소년팀 직영 당진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담당자 신유미 041) 357-200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