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덕제농어촌테마공원에서 무료 자전거 타고 신나게 놀아요!

합덕제농어촌테마공원을 달려볼까요?"
"아이들과 자전거타고

 


당진합덕수리민속박물관에 오시면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하여 합덕제 농어촌테마공원에서 자전거를 탈 수 있습니다. 
자전거 무료 대여 시 신분증을 맡긴 후 인적사항을 간단하게 쓰고 대여시간을 작성하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당진합덕 수리민속박물관
● 위치 : 충남 당진시 합덕읍 덕평로 379-9 합덕수리민속박물관
● 문의 : 041-350-4931
● 운영안내 : 매일 09:00 - 18:00, 월요일 휴무(추석 및 설 당일, 공휴일 다음날 휴관)
● 이용요금 : 무료
● 사이트 : http://합덕수리민속박물관.한국/

 


▲ 유아용 헬멧과 성인용 헬멧
 
박물관과 외부 민속체험시설 사이에 자전거 보관소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곳으로 이동해서 자전거를 골라서 탈 수 있습니다.
단, 안전을 위해서 자전거 헬멧을 꼭 착용해주셔야해요~~^^
 
▲  자전거 보관대
 
어린이용 네발 자전거는 두대고 어른용 자전거는 5대가 세워져 있습니다.
우리들이 처음으로 자전거 시승하는 건가봐요. 자전거 상태가 너무 좋았습니다.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곳은 이곳 주차장이 넓어서 연습겸 잠깐 돌아보고 본격적으로 안전하게 탈 수 있는 합덕농촌테마공원으로 이동했습니다.

​어른용 자전거라서 조금 높은 편이였지만 자전거가 안정감있어서 그런가 제법 잘 탑니다.
여기서 충분하게 연습했어요. 자전거를 마음놓고 탈 수 있는 곳이 없어서 1년 만에 자전거를 타보는것 같아요.
겨울이지만 많이 춥지 않은 날씨 덕분에 상쾌한 기분 느끼며 즐겁게 라이딩했답니다.

 

합덕농촌테마공원은 13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서 자전거 타며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길을 따라 내려오면 마르지 않는 샘, 반가운 비 넘치는 물, 함덕의 자연과 문화, 물을 다스리다, 전통농업문화체험터, 하늘의 도움을 바라다, 민속놀이, 천문시계 & 해시계, 천문도(천상열차분야지도), 측우기 & 풍기대 & 옛기상관측기구, 자격루, 논밭갈이 농부와 허수아비, 보리밭 쉼터(미로체험터)가 있습니다.

자전거 도로가 테마공원을 중심으로 여러길로 나있어서 심심하지 않게 속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합덕농촌테마공원 포토존
 

▲ 혼천의
 

옛기상관측기구들이 이렇게나 많았나~~ 해시계, 자격루, 측우기, 해시계 등 실제 모형이 있어서 아이들 학습에도 도움이 됩니다.
조선시대에 개발한 다양한 수량 측정기구와 시간측정기구 등 발명품도 있고 농경문화를 직접 체험 해 볼 수 있도록 잘 꾸며져 있습니다.

 

▲ 논밭갈이 농부와 허수아비 

벼농사와 24절기에 대한 설명도 잘 되어있고 절기를 통해 자연의 흐름을 읽고 그에 따른 농사법을 시행해 보다 풍족한 수확을 거둘 수 있었다고 합니다.
농경시대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요즘에는 볼 수 없는 풍경들이 가득해서 교육적인 공간입니다.

 

▲ 보리밭 쉼터(미로체험터)

그리고 미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유아들을 위한 곳인가봐요.
너무 짧아서 아쉬웠지만~~ 숨바꼭질 놀이 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았어요.^^
어디 어디 숨었나~~ 여깄다!!

 

이제 공원을 제대로 즐겼으니 본격적으로 씽씽씽 자전거를 타볼까요?
위험한 곳이 없어서 아이들과 함께 라이딩 즐기기 참 좋습니다.
더군다나 자전거 대여료도 무료라서 부담없이 나들이 하기 좋네요.
유후~~~ 룰루라라~~~ 신나요~~ 신나!!

 

셋이서 함께한 당진에서의 하루~~ 시간가는줄도 모르고 두시간이 훌쩍 지나가 버렸습니다.
요즘 방학이지만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이 없어 고민하던중 선택한 이 코스 굿!! 강추합니다.

2시간 무료 대여 신청한거라서 자전거와 헬멧은 반납하고 신분증은 찾아왔습니다.
이곳에서 신리성지까지는 6.42km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날이 좋아지면 자전거로 신리성지까지 가보면 좋겠습니다.
아이들과 자전거를 타고 난 후 천천히 합덕제 연호방죽을 따라 걸어봤습니다.

 

당진의 걷기 좋은길 합덕제는 고니들이 날아와 화려한 춤사위를 보여줍니다. 어찌나 우아한 모습을 하고 있던지 아이들이 가까이 가고 싶어했습니다. 그러나 가까이 갔더니 후루룩 날아오르며 자리를 이동하네요. 가까이 하기엔 너무 먼 고니들입니다.ㅋㅋ
 

■ 합덕제수변공원 : 충남 당진시 합덕읍 성동리 1-45

‘세계 관개시설물 유산’으로 등재된 충청남도 기념물 제70호인 함덕제도 돌아보고 전시와 체험이 잘 되어 있는 합덕수리민속박물관을 돌아보며, 무료로 자전거를 탈 수 있는 합덕제농어촌 테마공원으로 아이들과 놀러오시면 어떨까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