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이

덜렁대지만 끈기가 있는 SNS 소통 캐릭터. 당진시장님으로부터 당학이를 찾아 와야 한다는 특명을 받는다.

당당이

당당이를 돕는 츤데레 스타일의 친구로 복덩이 박사님의 작품이다. 일반 사람에게는 보이지 않지만, VR, 빅데이터 검색, 스마트빔 등의 기능은 물론 시공간을 초월하는 시간여행이 가능하다.

쌀동자

당진시 해나루쌀 대표 캐릭터. 어느날 입맛을 들이게된 인스턴트 식품에 본연의 역할을 잃어버리는 등 엉뚱한 면모가 많다. 그러나 심성이 착하다.

연심이

합덕제를 대표하는 캐릭터. 당학이에 대한 비밀을 알고 있다.

당충전소 박사님

당진이가 필요로 한다면 언제든 도움을 주는 박사님. 복지겸 장군의 후손으로 가문의 숙명을 깨닿고 당진에서 IT 연구를 하고 있다. 당당이를 만든 장본인이기도 하다.

당학이

장수, 행복, 풍요의 상징으로 당진시 대표 시조 이자 대표캐릭터. 그러나 어느날부터 사람들에게 잊혀지기 시작해 지금은 그 이름만 간간히 맥을 이어올 뿐이다.

줄랑이 줄동이

기지시줄다리기 대표캐릭터로 나이는 많지만 최근 중2병을 앓고 있다. 경찰공무원이 되어 강도, 도둑을 잡는 것이 꿈이지만 스마트폰과 게임에 중독되어 있다.

해나, 나루

당진시 급식관리지원센터 캐릭터로 최근 캐릭터 세계에 입문했다. 초등학생들의 세계에 밝으며 급식체를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건강한 음식을 소개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