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해양문화관광

상단위로 이동

본문 시작

왜목마을 관광지
왜목마을 관광지
주소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왜목길 15-5 왜목마을
문의

서해바다로 가늘고 길게 뻗어나간 특이한 지형 때문에 해 뜰 무렵 마을 동쪽 바다를 바라보면 서해바다의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소개

왜목마을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일출과 일몰 그리고 월출까지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마을의 이름 ‘왜목’은 해안이 동쪽을 향해 돌출되어있고 인근의 남양만과 아산만이 내륙으로 깊숙이 자리 잡고 입기에, 왜가리의 목처럼 안쪽으로 얇게 만입돼서 붙여졌습니다. 지도를 보면 왜목마을은 서해에서 북쪽으로 반도처럼 솟아 나와 있는데, 솟아나온 부분의 해안이 동쪽을 향하고 있어 일출과 일몰을 동시에 볼 수 있으며 모래사장과 갯바위 덕분에 왜목마을 해변에서 해수욕과 갯바위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 1왜목마을관광지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일출⸱일몰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입니다.
  • 23왜목마을 해수욕장은 해수욕 및 갯벌체험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왜목해변을 따라 맨발로 산책 할 수 있도록 1.2km의 수변데크가 설치되어 맨발로 편안한 해변 산책이 가능합니다. 일상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탁 트인 자연 속에서 바다 내음이 번지는 다양한 해산물체험이 가능하며 왜목마을 백사장에 새빛왜목 등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모래사장을 따라 걷다보면 요트세계일주 홍보전시관이 있는데 요트세계일주 홍보전시관 1층에는 김승진 선장의 무동력 요트 세계일주 일련의 여정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2층에 위치한 교육장에서는 왜목마을 앞바다와 연계해 여름 요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123왜목마을관광지의 랜드마크인 새빛왜목 조형물 및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서해에서 유일하게 일출, 일몰을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기에 매년 12월 31일 ~1월 1일까지 왜목마을 해넘이 해돋이 축제가 펼쳐집니다. 왜목마을 해넘이 해돋이 축제는 10만여명의 관광객이 모여 한해 소원을 기원하며, 다양한 공연 및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 12매년 12.31~1.1일 진행되는 왜목마을 해넘이⸱해맞이 축제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모여 한해 소원을 빌며,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용안내

전국에서 유일하게 일출, 일몰, 월출 광경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왜목마을은 장고항 용무치부터 경기도 화성시 국화도를 사이에 두고 시기별로 위치가 바뀌면서 일출과 월출이 이루어지고 있다. 일몰은 당진시 석문면 대난지섬와 소난지섬 사이의 비경도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교통안내

[서울, 경기, 천안에서]
천안 나들목( 경부 고속도로) ⇒ 아산(39번국도) ⇒ 삽교호관광지(38번국도) ⇒ 송악 나들목(서해안고속도로 밑) ⇒ 부곡.고대국가공단(동부제강) ⇒ 현대제철 ⇒ 석문방조제⇒ 왜목마을, 대호방조제
[서해고속도로 이용시 ]
ㆍ송악나들목 ⇒ 부곡.고대국가공단(동부제철) ⇒ 현대제철 ⇒ 석문방조제⇒ 왜목마을, 대호방조제
ㆍ당진 나들목 ⇒ 당진(탑동4거리) ⇒ 고대면 ⇒ 석문면(삼봉) ⇒ 왜목마을, 대호방조제
[예산방면에서 ]
예산 ⇒ 합덕 ⇒ 순성(지방도615호) ⇒ 당진(탑동4거리) ⇒ 고대면 ⇒ 석문면(삼봉) ⇒ 왜목마을
[태안, 서산에서 ]
대산읍 ⇒ 대호방조제 ⇒ 왜목마을

주변정보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