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시작

당진시, 저소득 가정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 조회 : 29
  • 등록일 : 2019-05-22
 
 
- 양육비 부담 경감 기대 -

당진시보건소는 저소득 가정의 양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자격 기준을 갖춘 만2세 미만의 영아를 둔 가정에 기저귀와 조제분유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기저귀 지원 사업의 경우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가구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대상 가구 △자활사업에 참여하는 차상위가구 △차상위장애인 수당‧연금 수급가구 △차상위 계층 확인서 발급 대상 가구 △한부모 가족 지원 대상 가구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조제분유 지원 신청은 기저귀 지원 기준을 충족하면서 △아동복지시설 △입양가정 △부자가족 △산모의 사망이나 질병 등으로 모유수유가 불가능한 경우가 대상이 된다.

기저귀는 매월 6만4000원, 기저귀‧조제분유 동시지원은 매월 15만 원을 국민행복카드에 바우처 포인트로 지급한다.

이 카드를 이용해 오프라인 나들가게 가맹점이나 롯데마트, 이마트 및노브랜드마트, pk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가정은 자격확인서 또는 증명서와 증빙서류를 지참해 보건소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모자건강팀(☎041-360-6080~4)로 문의하면 자세히 상담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난해 육아 필수 물품인 기저귀와 조제분유를 142가정에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렸다”며 “올해도 많은 가정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대상자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당진시청이(가) 창작한 당진시, 저소득 가정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