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시작

우리동네 농부 만나는 날 당장

  • 조회 : 2135
  • 등록일 : 2018-08-29
첨부파일
포스터머리.jpg (81kb)
우리동네 농부 만나는 날 당장 이미지



우리가 먹고 사용하는 것들을 생산하는 농부는 어떤 사람인지, 인삼처럼 생긴 울퉁불퉁 당근이 얼마나 귀여운지, 꼬투리속 올망졸망 자리잡고 있는 콩들이 얼마나 사랑스러운지!마트에서는 보이지 않던 소중한 보물을 찾아보아요!

플라스틱과 강철만 가득한 놀이터가 아닌 나무를 활용해  상호지지구조 적정기술로 만들어졌어요.
마트에 진열된 농산물처럼 규격화된 놀이터가 아닌 그 모습도 규칙도 아이들이 만들고 완성하는 놀이터에요.

어린이가 생산자 혹은 판매자가 되어 농산물을 팔아보며, 농부님과 대화하고 농산물과 친해지는 경험을 해보는 놀이에요. 소요시간은 20분입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 :-)



당진시 농부시장에서는 건강한 자연을 위해 일회용품 및 비닐, 플라스틱의 사용을 자제하고자 합니다.
장바구니, 에코백, 종이봉투, 개인 수저와 식기, 텀블러, 개인 머그컵 등을 챙기는 작은 수고가 더 건강한 먹거리로 우리 가족에게 돌아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출점자 소개, 출점 상품 정보, 다음 장 서는 일정 등 농부시장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를 업데이트합니다.


 @dangjinfarmersmarket(당진시 파머스마켓)


  


농업기술센터내 주차장 사용이 어려우므로 임시주차장
(당진시 원당동 497)을 이용해주세요.
차량 동승자는 농업기술센터 정문에서 내리시고, 운전자분은 주차장으로 이동주차후 행사장으로 오시면 됩니다.



고구마, 서리태, 자색아스파라거스(퍼플패션)모종, 텃밭정원 쌈채류
야생화 모종 및 씨앗(참나물, 취나물, 구절초, 범부채꽃, 금창초, 노랑·분홍 낮달맞이꽃, 긴자루조롱박, 수세미 등)

양배추 삼색주먹밥(해나루쌀, 파프리카, 양배추 베이스, 누룩소금으로 만든 알록달록 맛있는 즉석 주먹밥), 소떡(매콤달콤 소스 떡꼬치), 커피

자홍 - 대표적인 추석사과로 홍로 계열의 사과입니다.
 아리수 - 신품종으로 새콤달콤함과 아삭함이 일품입니다.

말린 여주, 우리콩 된장     찐 옥수수     자수 놓은 생활용품

감자, 단호박       미니감자 버터구이, 단호박 스무디

● 달콤한 유혹 뇌 영양소 생강조청, 건강한 전통 발효과학 울 엄니 된장·고추장, 흙의 정직함으로 길러낸 신토불이 참깨, 혈관건강을 지켜주는 땅콩의 비밀, 가을 영양을 미리 맛본다 우리땅 우리쌀 햅쌀, 고추가루
● 떡꼬치

가방, 브롯지, 머리핀, 머리묶음방울, 목걸이, 컵받침, 파우치, 필통

블루베리 수제잼      블루베리 슬러시

둥근마, 생강가루, 둥근마 가루, 양파즙

단호박, 고추가루, 건고추, 풋고추, 꽈리고추, 간장, 참깨 등

생표고 버섯(가정용/선물용), 표고버섯 발효액, 표고버섯 장아찌, 표고버섯 햇볕에 말린 표고버섯 슬라이스, 표고버섯 분말
표고버섯 차 무료시음

맛 좋고 기름 많이 나오는 진백참깨와 다유들깨, 고추는 관행재배로 중간맵고 맛좋은 칼라짱 품종을 생산했습니다.

연잎, 연자분말, 매콤 만능소스(꽈리고추 소스, 청양고추 소스),
양파 캐러멜(설탕을 대신해요), 파프리카 잼(파프리카의 향이 고스란히 담겼어요)
연잎 안에 소복한 영양 연잎밥, 쌀과 누룩이 만들어낸 식물성 쌀요구르트

'당장' 기다린 블루베리 잼(블루베리와 설탕만), 볶음참깨(고소함이란 이런 맛)아로니아 생과(바람과 햇빛, 정성만), 자연이 키워준 고추가루
꼬투리 액세서리 만들기 체험(브롯치)

블루베리 와인, 블루베리 효소, 올리브 잎차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