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시장/군수

당진시,‘안전도시 사업수행평가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공약명 : 4-20 국제안전도시 공인 추진

당진시,‘안전도시 사업수행평가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당진시가 10일 오후 4시에 당진시청 아미홀에서 안전도시 사업수행평가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당진시 안전관리 민관협력위원회(공동위원장: 부시장 이건호, 여성단체협의회장 안임숙)를 대상으로 개최하였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당진시 소속 위원에 대한 대면보고회와 외부 위원에 대한 서면 의견 수렴 방식을 병행했다.

이날 보고회는 백석대학교 산학협력단(책임연구원 : 백경원 교수)이 안전취약성 및 안전관리수준 진단, 안전도시 사업관리방안, 지역안전 거버넌스 활성화 지원 등에 대해 용역 추진상황을 보고했다.

당진시는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올해 4월부터 내년 2월까지 10개월 간 안전도시 사업수행평가 연구용역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시는 이를 통해 2021년도에 국제안전도시 공인 신청서를 제출하고 평가를 받아 2022년도 3월 중 공인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공인은 그 자체만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 그 공인과정을 통해 시민의 안전이 증진되는데 의미가 있다.”며 “유관기관과 민간단체, 그리고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안전도시 당진’을 함께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