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시장/군수

당진시 합덕읍, 소통으로 하나되는 마을계획동아리 진행
공약명 : 1-3 읍면동별 주민주도 발전계획 수립
 
당진시 합덕읍, 소통으로 하나되는 마을계획동아리 진행
 

합덕읍 주민자치회(회장 이봉호)는 지난 25일 남부문화스포츠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올해 주민총회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마을계획동아리 발대식 ‘첫 만남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코로나 19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 1, 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 행사는 마을계획동아리 주민과 주민자치회 위원을 비롯한 김지환 합덕읍장, 이계양 도의원, 정상영 시의원, 김봉균 합덕읍 주민자치회 고문, 구자옥 우강면 주민자치회 부회장, 오수권 당진시 주민자치협의회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어 2부 행사는 마을계획동아리 학생(서야중학교)과 주민자치회 위원을 비롯한 김지환 합덕읍장, 최창용 시의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합덕읍 주민자치회 위원 소개, 주민자치회 사업, 주민총회 사업 관련 설명 및 동영상 감상 등으로 진행돼 지역 주민과 청소년들에게 마을계획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개선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난 4~5월 초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마을계획동아리를 모집한 결과 일반주민 30명과 서야중학교 학생 28명이 참가해 주민자치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한편 마을계획동아리는 보다 실질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총무기획분과, 교육문화분과, 복지진흥분과, 네트워크분과 등 4개 분과로 나눠 활동할 예정이며, 7월초에 예정된 주민총회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상정된 안건들을 최종 확정해 추진할 예정이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