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시장/군수

당진시, 국제안전도시 위한 준비에 철저
공약명 : 4-20 국제안전도시 공인 추진

당진시, 국제안전도시 위한 준비에 철저
- 기능연속성계획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예기치 못한 재난 대비 -
 

당진시가 지난 11일 시청 아미홀에서 ‘당진시 기능연속성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기능연속성계획’이란 지진, 화재 등 예기치 못한 재난으로 인해 행정기관의 기능이 마비되는 경우에 대비한 계획으로써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수립하는 법정 계획이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당진시 안전책임관(CSO, Chief Safety Officer)인 김인재 자치행정국장의 주재로 본청 및 직속기관의 팀장급 직원 29명이 참석했으며, 용역을 수행한 신성대학교 산학협력단 최연이 소방안전관리과 교수(책임연구원)가 조직 및 재난관리체계 진단 및 분석방법, 기능 연속성 확보 방안 등 전반적인 과제 수행계획에 대해 보고했다.

김종현 안전총괄과장은 “민선7기 공약사항인 ‘국제안전도시 공인 추진’은 공인 그 자체만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 과정을 통해 재난 및 안전관리 업무에 내실을 다지고자 하는 시책”이라며 “재난은 예방이 최선이나 예기치 못한 재난에도 한 치의 흔들림 없이 ‘안전도시 당진’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올해 국제안전도시공인센터(ISCCC, International Safe Community Certifying Centre)에 공인 신청서를 제출하고 1차 평가(국내평가)와 2차 평가(ISCCC 평가)를 받아 2022년도 3월까지 공인을 선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