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시장/군수

당진새일센터, 경력단절예방 온라인 이벤트 실시
6. 공약명 : 2-10 일자리 통합관리시스템 운영
 
당진새일센터, 경력단절예방 온라인 이벤트 실시
- 경력단절 예방의 날 기념,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도모 -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가 경력단절 예방과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여성들의 관심을 끌고 새일센터를 홍보하고자 다양한 온라인 응모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당진새일’ 사행시 짓기 ▲경력단절여성(또는 나)에게 보내는 응원메시지 두 가지로, 새일센터에 등록된 구직신청자나 새로 구직 신청하는 모든 여성이 참여가능하며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에서 선정된 작품들은 센터 전시 및 홈페이지 게재, SNS 등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경력단절예방을 위한 홍보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오는 9월 7일 경력단절 예방의 날을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 응모는 당진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dangjin.go.kr/job.do)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dangjinsaeil@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이번 온라인 이벤트 외에도 ▲10개 새일센터 일촌 기업 및 기관 대상 릴레이 경력단절예방 캠페인 ▲여성인턴 장기고용유지 축하 이벤트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대상 힐링의 기회 제공 등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공영식 경제과장은 “많은 여성이 출산이나 육아 때문에 원치 않게 일을 그만두고 복귀하기 힘든 상황에 처해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경력을 유지하며 새로운 일을 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