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시장/군수

당진 솔뫼성지에는 특별한 김대건 신부 전시가 있다?!
공약명 : 4-14 솔뫼성지 천주교문화센터 건립
 
당진 솔뫼성지에는 특별한 김대건 신부 전시가 있다?!
- 특별기획 전시, 사진전 등 볼거리 풍성 -
 

김대건 신부의 탄생지 당진시 솔뫼성지에는 탄생 200주년을 기념해 특별 전시가 개최 중이다.

특히 주 행사장인 ‘기억과 희망’ 성당 기획전시실에 열리고 있는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특별 기획 전시 「기억과 희망」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당진에서 태어나 우리나라 최초의 신학생으로 마카오 유학생활을 마치고 1845년 첫 번째 사제가 된 김대건 신부의 생애와 유네스코 세계기념인물 선정 및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기념사업 준비과정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전시돼 있으며,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기념 프란치스코 교황의 친필 서한 및 기념 메달 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김대건 신부의 생애 여섯 장면과 프란치스코 교황과의 만남, 버그내순례길 도보 순례, 기지시줄다리기 시연 등 상상의 네 장면을 브릭으로 표현한 ‘이제형 브릭사진가’의 작품 전시는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이 외에도 국내 최고의 천주교 조각가인 이춘만 조각작품, 김대건 신부 동상 사진 등 다양한 전시들이 어우러져 솔뫼성지의 풍성함을 더해주고 있다.

천주교 대전교구 솔뫼성지 이용호 주임신부는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을 기념해 건립한 솔뫼성지 「기억과 희망」 성당은 앞으로 문화예술의 중요한 거점이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향후에도 다양한 전시를 통해 당진시민과 관광객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솔뫼성지에서 진행되는 모든 전시를 방문객들이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의 철저한 준수와 함께 방역게이트, 안심콜, 방역팔찌 등 방역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