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온라인 부모교육 진행
-2차 부모교육‘저는 외계인과 살고 있습니다!?’ 8일까지 접수-
 
 
당진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대응으로 부모교육을 온라인 심리검사로 대체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부모교육은 온라인 성격유형검사(MBTI), 진로검사를 제공해 부모 자신에 대한 이해 경험을 제공하고 자녀와 검사결과를 상호 공유함으로써 가정 내 원활한 의사소통과 부모-자녀 관계개선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코로나19 이후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의 자녀관련 상담, 교육과 비대면 상담서비스 요구가 급증함에 따라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서비스 안내를 통해 청소년과 보호자의 정신적 피로감을 줄여주고 부정적 감정이 만성화 되지 않도록 심리적 지원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신청방법은 오는 8일까지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선착순 50명을 지원한다.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의해 1995년에 설립된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안전망운영, 심리상담서비스, 부모교육, 청소년 전화1388운영, 찾아가는 상담, (부설)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등 위기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수행, 청소년들의 행복한 삶을 이루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 밖의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전화 041-360-6963~5, 041-357-2000으로 문의 가능하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