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민 여러분, 2021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 하세요~
당진시민 여러분, 2021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 하세요~
- 관내 취약계층 대상, 20일까지 신청 접수 예정 -
 

당진시는 2021년 스포츠강좌이용권 대상자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스포츠강좌이용권은 경제적인 부담으로 스포츠 참여 기회가 부족한 저소득층 가정의 유·청소년에게 매월 8만 원 범위 내에서 연 8개월 이상 스포츠시설 강좌 이용권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자는 당진시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가구·차상위 계층·법정 한부모지원가족의 유아와 청소년으로, 2003년 1월 1일부터 2016년 12월 31일 기간에 태어난 만 5세~18세 아동이 해당된다.
 
신청은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https://svoucher.kspo.or.kr)에 접속을 통해 가능하며,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당진시청 체육진흥과에 방문신청도 가능하다.
 
확정 대상자는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 가능한 스포츠시설을 확인하여 2021년 2월부터 스포츠강좌를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일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하다.

또한 스포츠강좌이용권은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과는 중복지원이 불가하며,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과는 중복수혜가 가능하다.
 
시 체육진흥과 스포츠마케팅팀장은“취약계층의 스포츠참여 기회 확대로 체력향상과 건강증진 기여에 이바지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 스포츠시설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