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코로나19 극복‘일자리 백신 매칭데이’개최
당진시, 코로나19 극복‘일자리 백신 매칭데이’개최
- 종근당건강(주), JW생명과학, 쿠팡 등 20여개 기업 참여 -
 

당진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침체를 극복하고, 인력채용 예정 기업의 구인난과 구직자들의 어려움을 함께 해소하고자 종근당 건강(주) 등 20여개 기업과 함께 ‘일자리 백신 매칭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일자리 백신 매칭데이’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과 연계해 다음 달부터 채용예정인 20여 개 사업장을 중심으로, 비대면 온라인 서류전형을 통과한 110여 명의 청년 참여자를 해당 기업과의 매칭을 위한 자리로 운영한다.
 
이번 달 22일부터 26일까지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에서 5일간 진행되는 매칭데이는 코로나19 방역지침 및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기업별 매칭시간을 달리하고 참여인원 또한 제한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기업으로는 바이오산업인 종근당건강(주)과 JW생명과학, 소재부품장비분야인 한국내화(주)와 제이케이머트리얼즈, 동산식품 등의 소상공인과 뉴욕 증시 상장 예정인 쿠팡 등 다양해 구직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와 별도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하고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도와주는 ‘여성 인턴십 사업’ 참여자를 계속 모집 중에 있어 관심이 있는 기업과 여성 구직자는 사업신청이 가능하다.
 
공영식 경제과장은 “코로나19로 모두 지치고 힘든 시기에 기업과 청년 구직자에게 당진발 일자리 백신을 긴급 처방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업과 구직자가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 정책을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350-4046~8)와 여성새로일하기센터(350-4051~5)로 문의하면 된다.
 
위로